사람과 희망으로 만들어가는,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
광명시정신보건센터 정신건강사업설명회 개최
광명시정신보건센터는 지난 30일, 광명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학교 23교 담당교사 46자명을 대상으로 "2010 아동정신건강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최근 빠른 산업화와 생활환경의 변화 등으로 아동.청소년기의 우울, 불안, 폭력, 비행, 주의력결핍 등 학생 정신건강문제가 매년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에 경기도교육청과 경기도청이 협력하여 2010년도부터 전체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아동정신건강사업을 추진하게 된 바, 광명지역에서는 학교 담당교사의 이해를 도모하여 보다 효과적인 성과를 거두기 위하여 이와 같은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게 된 것이다.
동 설명회에서는 2009년도 정신건강사업에 대한 성과 보고 및 2010년도 정신건강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추진 방안에 대하여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전체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추진되는 아동정신건강사업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정서.행동발달 선별검사를 실시하여, 결과에 따라 개인/집단상담 실시, 진료비 지원으로 치료 연계 등 각종 정신보건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이 자리에는 다양한 분야의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지원사업 공동사업기관(12개기관)에서도 참석하여 관내 학생들에게 정신건강 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에서도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해 촉각을 곤두세웠다.
고종성 교육장은 "이러한 사업설명회를 통해 학교 선생님들이 학생 정신건강에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되어, 신체적 건강 뿐만 아니라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함으로써 광명어린이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