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갤러리 2016년 제2차 직업재활 자조모임
2016-06-23 10:44:07
광명시정신건강증진센터 (gmmh) <> 조회수 658
222.112.151.67

조현병에 걸리면 아무것도 못하고 집에만 있어야 할까요?
조현병에 걸리면 직업을 가지는 것은 불가능 한 일일까요?

이런 질문들에 "NO!!" 라고 당당하게 대답할 수 있는 이들이 모였습니다.

직업재활 자조모임 "The One"은 자신의 증상을 스스로 관리하면서 직업을 유지하고 있는 회원들의 모임 입니다.

2016년 들어 두번째로 모임을 가진 이들은 여느 직장인들 답게 이직을 한 회원도 있었고 휴가를 다녀오기도 했다고 이야기하셨습니다.

이날은 특별히 "월급을 관리하는 나만의 노하우"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모임에 참석한 회원들 중에는 월급으로 자신이 먹고 싶은 것 사고 싶은 것을 산다고 이야기한 회원도 있었지만, 대부분의 회원들이 증상의 재발 또는 결혼, 사고 등 만약의 상황을 대비하여 돈을 모아두고 있다는 회원들도 있었습니다.

특히 한 회원은 '돈을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돈을 잘 모으는 가장 중요한 방법이다.'라고 이야기하여 다른 회원들에게 박수를 받기도 하였답니다.

비록 조현병이라는 증상으로 인해 다른 직장인들 보다 적은 월급으로 근무하고 있지만, 이정도라면 여느 직장인의 생활에 비할바 없겠죠.

직업을 유지하고 있는 회원들이 보다 건강한 모습으로 다른 사람들과 차별받지 않고 보다 나은 근무환경과 급여수준으로 근무 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라봅니다.